목포시내버스 공론화위원회에서 활동하고 있는 시민단체 대표들이 공론화위원회의 편향적 운영을 지적하며 공론화위원회 올바른 운영을 위해 재구성을 제안하고 받아들여지지 않으면 전원 사퇴도 불사하겠다고 밝혔다.
시민대책위가 지적한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목포시가 한국산업관계연구원에 의뢰한 ‘효율적인 시내버스 운영 및 노선체계 검증(공론화)용역’은 담당연구원이 밝혔듯이 민영제(현재와 같은 방식)를 염두고 진행했다. 따라서 이 용역은 객관성과 신뢰성을 잃었다.
2. 공론화위원회 위원장 역시 ‘현행체계를 유지하면서 서로간의 고통을 감수하는 방향으로 가자’는등 중립적이고 객관적이어야 할 위원장이 민영제를 전제로 회의를 운영했음을 스스로 밝혀 위원장으로서 책임을 망각하고 편향적으로 회의를 진행했다.
3. 태원·유진에 20억원 추가지원안이 공론화위원회에서 아무런 문제의식 없이 논의되는 모습은 공론화위원회가 목포시의 산하기관으로서 기능하고 있음이 드러났다. 20여명의 공론화위원중 적극적으로 발언하는 위원은 5명에 불과해 공론화 위원으로서 책임있는 모습이 아니다.
4. 공론화위원회 운영에 목포시가 심각하게 개입하고 있다. 용역업체 선정, 공론화위원 선정, 공론화위원회 안건상정등 목포시는 무분별하게 개입했다. 공론화위원회는 목포시와 태원·유진의 고충처리위원회가 아니다. 목포시는 담당 공무원들을 통해 공론화위원회의 공론장을 어지럽히고 왜곡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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