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이야기

7기 제53차 상무집행위원회 이정미 당대표 모두 발언

여인두 2023. 5. 15. 16:18
728x90

■ ‘나흘 원전소풍’으로 전락한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시찰단 방문계획은 중단되어야 합니다

“후쿠시마 오염수 안전성에 대한 독자적인 검증은 '나흘 원전소풍' 확정으로 사실상 실패한 상황입니다. 그 결말은 G7에서 핵오염수 방류를 국제적으로 인정받고자하는 일본 정부 계획에 알리바이만 대주고, 오염수 방류에 호의적인 IAEA 보고서를 그대로 따르는 것입니다.

한일관계 복원에 목숨걸며 국익도 자존심도 내팽겨치던 정부가 우리의 바다와 생존권, 생명안전까지 다 내어주는 결정을 하려는 것입니다.

강력히 촉구합니다. 위험천만한 핵오염수 방류는 절대 있을수 없습니다.

정부는 이번 시찰단 방문을 중단하십시오. 지금 이대로의 상황이라면 갈 길이 아닙니다. 득이 될 것 하나없는 실책만 남길 일입니다.”

■ 국회는 정의당이 제안한 코인보유 전수조사, 즉각 실시해야 합니다

“탈당한 김남국 의원에 대해서 조사가 중단된 것은 아니라는 뒷북으로 해결될 일이 아닙니다. 민주당 스스로 김 의원을 윤리위에 제소하고 국민들에게 최소한의 자정노력을 보여야 합니다.

김남국 의원도 코인을 하던지 정치를 하던지 둘중 하나를 선택해야 했습니다. 이미 드러난 내용만 보더라도 김 의원은 국회의원 자격이 없습니다. 국민들이 이 상황을 엄중히 보고 있습니다. 이제까지처럼 국민들을 만만하게 보지 마십시오. 버티면 버틸수록 더 깊은 수렁으로 빨려들 것입니다.

국회도 스스로 신뢰를 회복하기 위한 선제적 노력이 필요합니다. 정의당이 지난주 제안한 국회의원 전수조사에 즉각 응함으로써 재산신고의 사각지대에 대한 전국민의 의혹을 해소해야 합니다. 다른 이유들 갖다 붙이며 국회의원 보유재산 신고에 머뭇거릴 시간도, 명분도 없습니다.

정의당은 다음 총선 공천심사 과정에서 모든 후보들에게 가상화폐 보유 현황을 포함시켜 검증할 것이라는 약속도 함께 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