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9 5

다시 항의가 빗발친다

다시 항의가 빗발친다. 경납고까지 가서 시신을 확인했는데 DNA 채취가 필요하다고 해 DNA 채취하러 왔는데 이리가라 저리가라 한 시간째 뺑뺑이를 돌린다고 울부짖는다.159분은 지문 채취가 됐는데 나머지 분들은 지문 채취도 어려울 정도란다. 유가족들을 위한 숙소를 마련했지만 유가족들은 움직일 수 없다.새벽 3시까지 브리핑을 진행한다고 한다. 그때까지 수색작업을 진행할 것으로 보인다.지금까지 120분의 신원이 확인됐다.소방과 경찰등 구조당국도 힘드시겠지만 좀 더 수고 해주시기를 바란다.

너무나 안타까운 이러한 참사를 이제는 끝내야 한다.

신원 확인이 안 된 유가족들에 대한 DNA 채취가 방금 전부터 시작됐다.65명에서 88명으로 신원 확인 탑승자는 늘었다. 이제는 정말로 DNA로 확인하는 수밖에 없을 것 같다. 사고 초기에 유가족들이 가장 답답했던 것이 사고 현장을 직접 확인할 수 없는 것이었는데 현장이 너무 처참해서였다.현장을 다녀온 사람의 말을 차마 전할 수 없다.너무나 안타까운 이러한 참사를 이제는 끝내야 한다.

부디 한 분의 생명이라도 더 구조되기를 기원합니다

[긴급 성명] “부디 한 분의 생명이라도 더 구조되기를 기원합니다”오늘 오전 9시 무안공항에서 승객과 승무원 181명을 태운 항공기가 사고로 구조작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속보에 따르면 28명이 사망했고 2명을 구조했다고 합니다.사고 당시 영상을 보면 상황이 매우 심각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지푸라기 같은 희망이라도 버릴 수 없습니다. 구조당국은 단 한 분의 생존자라도 더 구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십시오. 또한 모든 수단을 강구해 사고 수습에 만전을 기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탑승 명단을 확인하는 일도 필요합니다. 탑승자 가족들이 상황을 확인할 수 있도록 신속하게 모든 정보와 편의를 제공해야 할 것입니다. 항공기에 모두 한국인만 타고 있지 않고 태국인도 타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태..

목포 이야기 2024.12.29